티스토리 뷰

neofetch란 무엇인가?

https://github.com/dylanaraps/neofetch

noefetch란 위 이미지와 같이 CLI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. 또한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커스텀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brew로 neofetch 설치하기

homebrew가 우선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.

brew install neofetch

<program> is keg-only, which means it was not symlinked into /usr/local,
because macOS already provides this software and installing another version in
parallel can cause all kinds of trouble.

위의 문구가 나와서 어떤 동작을 수행하라고 하는데 해석하자면

/usr/local 에 설치가 되어있고 이것은 심링크가 되어있지 않았다. 왜냐하면 macOS 에 이미 설치가 되어 있고 다른 버전이 있다면 모든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. 즉 설치는 되어 있지만 시스템에 링크는 충돌과 같은 우려 때문에 되어 있지 않으므로 우리가 따로 설치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이상 그 뒤에 나오는 동작을 수행하지 않아도 됩니다. neofetch 를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많은 파일들과 부속 formula를 설치할 것입니다.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많은 프로그램들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.

Iterm2(Terminal) 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실행시키기

다음과 같이 Iterm2(Terminal)를 실행시켰을 때 neofetch 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?

code ~/.zshrc

code 말고도 vim이나 atom 과 같은 편집기를 이용 가능합니다.

code ~/.zshrc 를 입력하면 밑 사진과 같이 vscode가 열립니다.

neofetch

필자가 따로 설정해놓은 것들은 무시하고 제일 하단에 neofetch 를 작성합니다. 그리고 command + s 를 통해서 저장한 후 vscode 를 빠져나오도록 합니다.

source ~/.zshrc

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 편집한 zshrc 파일을 최신화 시켜주시면

다음과 같이 Iterm2(Terminal) 을 열었을 때 자동적으로 neofetch 가 실행되어 이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댓글